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우 강동원 프로필

※ 본 포스팅에는 소개드리고자 하는 인물과 관련이 있는 인물 혹은 동명이인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도 건강하게 보내셨나요? 저는 동네 공원에서 좀 뛰고 들어왔더니 몸도 가볍고 기분이 상쾌하네요! 오늘은 배우 강동원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배우 강동원] 강동원의 출생일은 1981년 1월 18일 (39세), 출생지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배우 강동원] 강동원의 본관은 진주 강씨이고, 키는 186cm, 혈액형은 B형, 가족 관계는 '외증조부 이종만, 아버지 강철우, 어머니, 누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 강동원] 강동원은 남양초등학교 (졸업), 경원중학교 (졸업), 거창고등학교 (졸업),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기계공학 / 학사), 상명대학교 대학원 (영화전공 / 석사)를 나왔고, 종교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배우 강동원] 이 충격에선지 이후부터는 드라마는 출연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그 이후로도 강동원 가끔 언급하기로는 결과의 처참함보다는 열악한 드라마현장이 본인이 드라마를 하지않는 이유라고 밝히기도했습니다. 2005년 9월에 개봉한 사극 영화 '형사 DUELIST'에서 슬픈 눈 역을 맡았습니다.

 

[배우 강동원] 데뷔 초에 신인상과 인기상을 여러 개 받은 이후 2010년 제30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에서 '의형제'로 남우주연상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막상 본인은 상 받는 것에 크게 연연하지 않는 듯 합니다. 또한, 아직 1,000만 관객을 모은 적이 없지만 강동원은 오롯이 혼자서 티켓 파워를 발휘하는 배우로 평가 받습니다.

[배우 강동원] 2016년 CGV리서치센터가 관객 1,011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도 관객들이 믿고 영화를 보게 만드는 배우 2위(28.2%)를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본인은 천만 배우 타이틀에 대해서도 아쉬운 것이 없고 크게 연연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2016년 인터뷰에서는 '향후 5년이 자신의 연기인생을 결정지을 것'이라고 말했고 YG로 이적한 이유가 '열악한 영화 환경에 대한 싫증과 한국 영화의 세계화, 아시아 시장에 대한 겨냥' 이라는 점에서 앞으로 이 배우의 행보에 더 기대를 갖고 눈여겨 볼 만합니다.

 

[배우 강동원] 사생활 노출도 꺼리는 편입니다. 때문에 지인들의 인스타그램 등 SNS에 근황이 뜨면 팬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운 편입니다. 과거에는 팬카페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생일파티 겸 팬미팅을 했었습니다. 수많은 팬들이 소액씩 모아 장소 대관과 생일선물 준비 등 행사를 진행하고 참여한 팬들에게 나눠줄 여러 굿즈를 제작했습니다.

[배우 강동원] 그렇다고 생일파티가 싫었다는 얘기는 아니고 팬들을 만나서 소중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생일파티는 하지 않지만 단관 행사는 언제든지 참여할 것이고 오히려 영화 얘기를 많이 할 수 있고 할 말도 더 많아 좋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2007년 소속사인 더맨 모델 매니지먼트와 결별한 후 2013년 uaa에 들어가기 전까지 개인매니저와 활동했습니다.

 

[배우 강동원] 엔 그냥 지역 명문고) 고등학교 입학 후 어릴 적 부모님에 의해 좋아했던 축구를 포기하게 된 것이 한이 됐었는지 축구부에 합류할 기회를 잡자 제대로 활약하게 되면서 학업에 소홀했다고 합니다. 이 당시 반항심에 거의 백지로 시험지를 내다시피 한 적이 있는데 전교 200명 중 198등을 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배우 강동원] 보통 가족들이랑 똑같습니다. 만나면 잠깐은 좋은데 시간이 지나면 스트레스 받습니다. "어느순간 사람들이 나를 부잣집 아들이라고 알더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어릴 적에 논두렁길로 학교 다니고 기숙사 생활하고 데뷔해서도 한동안 회사에서 살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어느 순간 부잣집 아들이라고 기사가 나오고 방송에도 나오는데 아무리 아니라고 해도 기사를 써주지도 않더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배우 강동원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으셨기를 바랍니다. 조만간 다른 인물을 소개하는 포스팅과 함께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남은 하루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포스팅에는 소개드리고자 하는 인물과 관련이 있는 인물 혹은 동명이인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